본문 바로가기

주식 부동산 경제 정보

롯데백화점 상위 1% 라운지 MVG Ace, MVG Crown, MVG Prestige, LENITH, AVENUEL VIP 고객 등급 기준 서비스

 


 

1. 롯데백화점의 VIP 고객


Most Valuable Guest의 약자로 롯데백화점 우수고객 우대제도 등급의 명칭이다. 연간 400만원, 800만원 이상 사용 시 선정되는 VIP, VIP+ 등급은 최소 1,800만원 이상 써야하는 MVG에 비해 문턱이 상당히 낮아 음료는 테이크아웃만 가능하고, 라운지 이용이나 발렛파킹 등의 서비스는 제공되지 않는다.

(2017년부터 2018년에는 연간 12회 이상 방문, 400만원 사용 시 선정되는 el-VIP 등급이 운영되었다.)

 

MVG는 5개의 등급으로 나누어지며,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영플라자,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전년도 12월 ~ 당년 11월 사용 금액을 집계하여 다음 년도 1년 간 우대 서비스를 제공한다.

MVG Ace: 본점, 잠실점, 부산본점, 인천터미널점은 2,000만원 이상, 나머지 지점은 1,800만원 이상 사용 시 선정

MVG Crown: 4,000만원 이상 사용 시 선정

MVG Prestige: 6,000만원 이상 사용 시 선정

LENITH: 1억원 이상 사용 시 선정

AVENUEL: 자체 기준으로 선정되며 구체적인 기준은 공개되지 않았다. 2021년 기준 커트라인은 2억 원 정도라고 하며, 신세계백화점의 트리니티 등급(매출 최상위 999명 선정으로 2021년 커트라인은 1.9억 선)보다 기준이 더 높다고 한다. 신세계 트리니티 커트라인과 비슷하게 맞추다보니 에비뉴엘 고객은 500명이다. 트리니티 고객이 999명인걸 감안하면 롯데가 은근 신세계를 견제하고 있음을 엿볼수 있다.

 

어느 등급이든 비정상매출이 많을 경우 선정 대상에서 제외된다. 상품권 구매와 문화센터, 식당가 등에서 사용한 금액은 구매실적에 합산되지 않으며, 골드바 구매 또한 실적에서 제외되지만 정말 아주 드물게 구매금액의 절반을 합산해주는 행사를 진행하기도 한다. 또한 롯데에서 주관하는 오토 피에스타행사에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경우 차량 가격의 절반을 구매실적에 합산해주는 등의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면 좋다. 특히 오토 피에스타에 나오는 브랜드는 매년 바뀌기는 하지만 BMW, 메르세데스-벤츠, 렉서스, 포르쉐, 볼보 등의 해외 브랜드가 대부분이라 기본 실적이 쉽게 채워진다. 당장 벤츠 S클래스나 포르쉐 파나메라와 같은 최상위급 모델의 가격은 풀 옵션이 아니라도 억단위라 프레스티지는 기본이고, 레니스도 쉽게 될 수 있다.

 

MVG 안에서도 등급을 나눠둔 만큼 각 등급별로 서비스가 다르다.

무료주차: Ace(일 3시간), Crown(일 5시간), Prestige / LENITH / AVENUEL(종일)

발렛파킹, 라운지 이용: Ace(소속점), Crown / Prestige / LENITH / AVENUEL(전점)

퍼스널 쇼핑 서비스: LENITH, AVENUEL

명절감사품: Ace

스타멤버십: Ace를 제외한 전등급

롯데카드 10% 할인: 전등급

패션 명품지 에비뉴엘 정기구독: Ace를 제외한 전등급

기념일 축하선물: 전등급

문화센터 2강좌 50% 할인: 전등급

제휴혜택[: 전등급

해외백화점 VIP서비스 : 전등급

AVENUEL 전용 혜택: 골드 기념주화, 리미티드 혜택 택1(시그니엘 스위트룸 패키지, 보르도 5대 샤토 1병, 정관장 홍삼정 天, 프리미엄한우), 시즌 특화 감사품(정월대보름, 단오, 초복, 크리스마스 선물 증정), 발렛 주차권 3장 증정. 라운지 무제한 이용 및 테이크아웃 1회가능

 

MVG ACE ~ LENITH 등급은 하루에 1회 라운지 이용이 가능한데, 이는 본인카드/가족카드 구분 없이 전국 전 등급 라운지를 통 틀어 1회이다[13]. AVENUEL 등급은 라운지 이용 제한횟수가 없다. 라운지를 등급별로 운영하며 음료나 다과 등을 조금씩 다르게 제공하는 곳도 있으며, 그런거 없이 전 등급이 동일한 경우도 있다. 보통 ACE, CROWN, PRESTIGE 등급은 다과류가 동일하게 나가는 경우가 많고 LENITH 등급부터 좀 더 특별한 다과가 제공된다. 대체적으로 등급이 낮고 점심시간 직후일수록 라운지가 붐빈다. 한가한 휴식을 원한다면 5시 이후가 좋은 편이다. 2018년부터 MVG의 하위 등급인 VIP 등급이 생김과 동시에 MVG 에이스 등급은 고객과 동반 포함 최대 4인 입장에서 3인 입장제한에 음료도 3잔 제공으로 서비스가 하향되어 MVG 에이스 등급 고객들의 불만이 많았었다.

 

주차권의 경우 Ace, Crown은 1매, Prestige, LENITH 등급은 2매, AVENUEL은 3매가 발급된다. 주차권은 차량 앞유리에 부착해야 하며, 분실시 재발급이 되지 않고, 차량 교체시에는 주차권을 떼어 라운지로 가져가야 새 주차권으로 교환해준다. 중고시장에서 거래가 많고, 심지어 차량의 앞유리에 붙어있는 주차권을 훔치는 사람까지 나오자 2016년부터 주차권에 차량번호를 인쇄해서 제공하고 있지만 여전히 중고나라 등에서 주차권 거래가 이루어지고 있다. 주차권 거래시 구입하는 사람이 주의할점으로 주차권 사용 기간 이내에 차량을 바꿀 경우 주차권에 차량 번호가 있어서 주차권도 교환을 해야하는데, MVG 고객으로 등록된 롯데카드가 없으면 주차권 교환이 되지 않는다. 2018년 현재 롯데 포항점은 무료 주차장이라 주차권은 없고 MVG 인증 스티커만 있다.

 

현재 법이 바뀌어 MVG 라운지는 2018년 10월 1일자로 오후 7시에 영업을 마감한다.

 

사직 야구장 이용시에도 당일 야구티켓과 MVG/AVENUEL 등급의 카드 지참시 라운지와 음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에비뉴엘 등급 전용 라운지 입니다.

 

에비뉴엘 라운지는 롯데본점,롯데잠실,롯데부산본점 (서면)이렇게 3군데만 있으며

 

롯데 부산 본점 기준 이런 방이 4개 정도 있습니다.

 

다과는 매일 매일 바뀌며

 

음료수는 종류 약 20종류가 있으며

 

무한대 제공 됩니다.

 

작년에 기준 약 700명 정도 뽑았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