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사회 경제 이슈 및 뉴스 인물 정보

전세계 축구선수 주급 순위 리오넬메시 크리스티아누호날두 네이마르 루이스수아레스 앙투안그리에즈만

메시는 50% 삭감 재계약이 이뤄질경우 19억


1.리오넬메시 개요


아르헨티나 국적의 축구 선수. 포지션은 윙어와 중앙 공격수이며, 현재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주장을 맡고 있다.

발롱도르, FIFA 올해의 선수, 유러피언 골든슈 최다 수상자 이자 FC 바르셀로나, 아르헨티나 축구 국가대표팀, 라리가 역대 최다 득점자다.



1.크리스티아누호날두 개요


현재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장이며, 포르투갈 국적의 유벤투스 FC 소속 축구 선수. 포지션은 윙어와 중앙 공격수이다.

UEFA 올해의 선수 최다 수상자이자 UEFA 챔피언스 리그, UEFA 유로, 레알 마드리드 CF,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팀, A매치 역대 최다 득점자이다.



1.네이마르 개요


브라질 국적의 파리 생제르맹 FC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윙어이다.

브라질 축구 국가대표팀 역대 득점 2위 등 2010년대 브라질을 상징하는 선수이며 산투스 시절 코파 리베르타도레스 우승과 MVP, 득점왕을 차지하고 세계 최고의 유망주로 주목을 받으며 유럽으로 건너와 바르셀로나의 2014-15 시즌 트레블을 이끌며 UCL 득점왕에 오르고 2017년 역대 최고 이적료로 파리 생제르맹으로 이적하여 구단 역사상 첫 UEFA 챔피언스 리그 결승 진출을 이끌었다.

또한 발롱도르 3위 2회, FIFA FIFPro 월드 XI 2회, UEFA 올해의 팀 2회, UCL 시즌의 팀 3회, FIFA 월드컵 베스트팀과 브론즈부츠 1회, UEFA 챔피언스 리그 득점왕 1회, 리그 1 올해의 선수 선정 등 화려한 개인 커리어를 쌓았다.



1.루이스수아레스 개요


우루과이 국적의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포워드이다.

바르셀로나에서 2014-15 시즌 트레블을 비롯해 수많은 우승을 주도하며 구단의 레전드가 되었고, 우루과이 대표팀에서는 2010 남아공 월드컵 4강과 2011 코파 아메리카 우승을 이끈 전설적인 공격수 이다. 또한 에레디비시, 프리미어리그, 라리가에서 모두 득점왕을 차지한 경력이 있으며, FIFA FIFPro 월드 XI을 1회, 유러피언 골든슈를 2회 수상하는 등 화려한 개인 커리어를 쌓았다.

하지만 인종차별 발언, 깨물기, 신의 손 등 온갖 경기 내적인 문제를 일으키며 수많은 징계를 받은 선수이기도 하다.



1.앙투안그리에즈만 개요


프랑스 국적의 FC 바르셀로나 소속 축구선수. 포지션은 공격수이다. 클럽과 국가대표를 불문하고 최고의 활약을 펼쳐 발롱도르 포디움에 두 차례나 오른 뛰어난 선수이다.

바스크 지방 축구팀인 레알 소시에다드 유스를 거쳐 데뷔해서 바스크 지방 축구선수로도 분류되며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포텐을 터뜨린 이후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의 에이스로 활약하면서 UCL 준우승과 UEL 우승을 이끌었고, 2019년 여름 FC 바르셀로나로 이적했다. 프랑스 대표팀에서도 에이스로 활약하며 유로 2016 준우승과 2018 월드컵 우승에 크게 기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