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사회 경제 이슈 및 뉴스 인물 정보

갈갈이 패밀리 폭로 전쟁 정형돈 삼성전자 시절 연봉 프로필 나이 가족 배우자 자녀 학력 종교 병역 소속사 배우자 한유라

정형돈 삼성전자 시절 연봉

​정형돈이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 나왔을 때 밝힌 일화로 정형돈이 개그맨이 되기 위해 공연장에 찾아갔을 때 임혁필이 왜 굳이 힘든 길을 걸으려고 하냐며 말렸다고 한다. 네(정형돈)가 보기엔 내(임혁필)가 더 빛나보이겠지만 돈은 훨씬 더 많이 벌고있지 않느냐고(당시 삼성전자 재직 중) 말하며 결코 쉬운 길이 아님을 이야기해 주었다고. 근데 문제는 정형돈은 찾아가기 2일 전에 이미 사표를 써서 돌아갈 방법이 없었다고 한다. 회상하기를, 사표를 안 썼다면 임혁필 덕분에 개그맨 정형돈은 없었을 거라고... 확실히 정형돈은 초반 승승장구 하다가 리얼 버라이어티 활동 초기에 긴 암흑기를 지녔단 걸 생각하면 순탄하지만은 않은 길이였다.​

정형돈 프로필 나이 가족 배우자 자녀 학력 종교 병역 소속사 배우자 한유라

출생

1978년 3월 15일 (43세)

173cm, 89kg, O형

가족

아버지 정운봉(1944년생)

어머니 박경순(1946년생)

누나

배우자

한유라 (1982년생) (2009년 결혼 ~ 현재)

자녀

딸 정유주, 정유하 (쌍둥이, 2012년 12월 11일생)

학력

용호초등학교 (졸업)

대천중학교 (졸업)

부산전자공업고등학교 (전자과 / 졸업)

인덕대학교 (방송연예과 / 중퇴)

종교

무종교

병역

대한민국 육군 마크 육군 제5포병여단 병장 만기전역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

소속 그룹

형돈이와 대준이

데뷔

2002년 KBS 17기 공채 개그맨

4.3. 결혼

첫사랑에게 고백할 때 오토바이를 타고 고백하러 가다 운전 미스로 당사자 앞에서 전복이 되면서 팔이 부러지는 해프닝이 있었다고 한다. 그러나 오히려 그것이 호감을 사서 사귀게 되었으며, 극적인 고백 이후로 오랫동안 연애를 했고, 입대했을 때 100일어치의 예약문자를 넣어두어 매일 하나씩 도착하게 했다는 의외의 로맨틱한 면모도 있었다고 전해진다.

미스터리 특공대를 같이 하던 방송작가 한유라와의 열애 사실이 공개되고, 우리 결혼했어요에서 하차했다. 그리고 2009년 9월 13일 결혼했다.

그런데 2010년 7월 17일자 방송에서 하하가 아직(당시기준) 혼인신고도 안 했다고 해 파문이 일었다. 하하는 정형돈이 빚이 너무 많아서 그랬다는 드립을 쳤지만, 결혼하고 애가 생기기 전까지 혼인신고를 하지 않는 것은 실제로 흔한 일이다. 이후 결혼 1주년 기념으로 혼인신고를 했다고 한다.

아내는 정형돈을 슈퍼맨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정형돈이 슈퍼맨처럼 다 해주겠다고 했다고. 그런데 가끔 화낼때는 돼지라고 부른단다. 잠깐이지만 연예인 생활도 했었을 정도로 외모도 미인. '정형돈은 인생의 승리자'라는 말이 괜히 나오는게 아니다. 무한도전 세븐 특집에서는 "다른 사람들 애인/부인과는 외모에서 쨉이 안된다."라고 발언했고 거짓말 탐지기의 판정은 "진실/흥분". 팔불출의 면모가 보인다.

이는 2010년 5월 27일 해피투게더에 하하와 정형돈이 같이 출연했는데, 거기서 정형돈이 빚에 대한 이야기를 했던 것을 무한도전에서 써먹은 것으로 보인다. 정형돈이 밝힌 바로는 결혼 전에 아내에게 자신의 빚을 1/4로 축소해서 이야기를 했고, 결혼 뒤에 말실수를 하는 바람에 실제 빚 액수를 실토를 해서 경제권을 완전히 빼앗겼다고 한다.(그러나 그 때 부인에게 말한 것도 사실은 실제 빚의 1/2 정도라고.) 선배 연예인들이 뒷돈 차는 법으로 재방출연료 통장을 따로 만들라는 이야기를 했는데 부인이 작가 출신이라 뒷돈 차기도 힘들다고 한다. 그리고 유재석은 자신이 정형돈보다 돈을 많이 버는데, 경제권도 본인이 가지고 있다고 말해서 정형돈의 염장을 긁었다.

2012년 5월 16일, 정형돈이 다음 해 초 쌍둥이의 아빠가 된다는 기사가 떴다! 아내 한유라는 현재 임신 7주차라고 한다. 그리고 2012년 12월 11일 오전 6시에 아내 한유라가 쌍둥이 딸을 출산했다. 하하의 결혼에 이어 무도에 겹경사가 일어나 많은 사람들의 축하를 받고있다고. 쌍둥이의 태명은 알콩달콩이다.

딸들의 이름은 태어난 지 두달이 지난 2013년 2월 밝혀졌다. 이름은 정유주, 정유하로, 만화가 강풀이 정형돈의 딸들에게 선물을 보내준 것을 정형돈이 인증하는 과정에서 밝혀진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