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사회 경제 이슈 및 뉴스 인물 정보

오지헌 프로필 나이 신체 키 가족관계 학력 부인 자녀 1타 강사 홈런국어 아버지의 월수입


오지헌


출생

1979년 4월 18일(42세)

186cm, 80kg, AB형

배우자

박상미 (41세)

자녀

딸 오희엘 (11세), 오유엘 (8세), 오벧엘 (6세)

형제

누나 오지은

학력

경복고등학교 (졸업)

명지대학교 (세라믹화학공학 / 학사)

종교


1. 개요


KBS 공채 18기 개그맨이다.

오디션을 보기 위해 복도에서 대기하던 중, 지나가던 심사위원들이 얼굴만 보고 합격시켰다는 일화가 있다. 개콘에서 정종철이 "너를 뽑지 말았어야 했는데. 네가 들어오고 나서 내 얼굴이 평범해졌어!!"라고 말하자 오지헌은 너는 이제 끝났어!!라는 개그기믹이 있는데 실제로 두사람이 한 말은 아니였고 선배들이 오지헌을 처음보고 감탄(?)해서 나눴던 대화라는듯.

사실 개그맨이 될 생각은 없었는데, 변기수가 길거리 캐스팅하였다. 당시 평범한 공과대학생(명지대학교 세라믹화공과)이었던 오지헌은 "난 졸업해서 취직할 거"라면서 거절했는데, 변기수에게 "네가 돈은 벌지 모르겠지만 연예인 안되면 결혼은 못한다." 라는 말에 설득당해,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인드로 인생 경험삼아 그와 팀을 짜서 KBS위성TV 한반도유머총집합에 출연했고, 이후 개그맨 공채를 봤다. 변기수와 함께 MBC 공채를 봤는데 정작 오지헌만 합격하고 변기수는 낙방.

2003년 변기수와 함께 KBS 18기로 응시, 마침내 변기수만 빼놓고 합격.동기로는 김진철, 김병달, 서남용, 강주희, 하지영, 류담, 채경선, 장동혁, 이동혁이 있다. 여기에 이수근이 특채로 편입. 별 출연없이 코미디계를 떠난 이동혁을 제외하면 다들 한 번씩, 잠깐 동안이라도 떠본 나름 황금기수.

애초에 개그맨을 준비하지 않았던 이유 때문인지, 개그를 할 때 주로 얼굴만 밀어붙이는 경우가 많다. 개그 콘서트 작가 백성운은 박지선이 외모와 멘트를 적절히 혼용할 줄 안다며 칭찬했는데, 옆에서 듣고 있던 변기수가 "그걸 적절히 못하는 사람이 바로 오지헌"이라는 발언을 했다. 본인이 끌어들였으면서 최근에는 본인의 히트 코너인 착한 녀석들 컨셉의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면서 여전히 본인의 얼굴개그를 밀고 있다.


2. 활동


2003년부터 활동하기 시작해서 이런저런 코너를 맡다가 꽃보다 아름다워의 민으로 출현해 일대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특히 웃을 때 보이는 잇몸이 소름 돋을 정도로 충격적이었다.

착한 녀석들, 패션 7080, 장난하냐, 사랑의 가족에 출연해 인기를 끌었는데, 주로 미친 하드웨어를 기반으로 한 개그로 웃기는 스타일. 그나마 오지헌의 외모가 주 웃음포인트가 아니던 착한 녀석들에서도 첫 회 시작부터 웃기만 했는데 관객들을 빵 터뜨려버렸다. 유세윤과 정종철과 함께한 코너가 다수.

박준형과 정종철이 MBC 개그야로 옮겼을 때 같이 옮겼다. 개그야가 끝난 뒤에는 하땅사에 출연했다.

2009년 WBC 결승 이후 MBC 개그야에서 모 야구인과 비슷한 외모를 이용해 그대로 개그에 써먹었다.

꽃보다 아름다워에서 사용했던 '민'이라는 이름과 유행어 "안녕~! 난 민이라고 해" 캐릭터 설정 등은 선배 개그맨 김시덕이 만들어 주었다고 말했다.

다음 웹툰의 아리동 라스트 카우보이가 실사화 되면서 1980년대의 강 형사 역을 맡았다. 드라마 연기에도 꽤 능숙한 편.

2012년 코미디빅리그에 김형인, 유상엽과 팀을 이뤄 출전하였으나 역대 최하 득표수, 통편집 등의 굴욕을 맛보고 하차하였다. 이후 공개코미디 무대에는 사실상 오르지 않고 있는 중. 하지만 개콘 700회 때는 민이 캐릭터로 슈퍼스타 KBS에 등장했다.

개그 콘서트 900회 특집에 김준호, 김대희, 이수근, 김병만 등의 개그맨들이 출연한다는 소식에 오지헌도 출연하길 바란다는 여론도 드문드문 보인다. 하지만 결국 출연하지는 못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종철이나 임혁필과는 달리 자신을 스타로 만들어준 개콘에 대해 감사하다는 인터뷰를 해서 호의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때 자신이 개콘을 떠나 방송국을 떠난 이유를 밝혔는데, 친한 사람들과 함께 하고 싶다는 소박한 이유 때문이었다. 박준형 曰 너는 사람들이 갔는지도 몰라!

이후 개그 콘서트 1000회 특집에 출연했다. 출연 코너는 사랑의 가족.

또한 2020년에는 MBC에서 방영하는 공부가 머니?에 출연, 2021년에는 미스터리 음악쇼 복면가왕에도 출연했다.


3. 가족 관계


부촌으로 유명한 청담동 출신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듯 금수저 집안 출신이다. 오지헌의 아버지는 학력고사 시절 유명 학원 국사 강사였고, 90년대 초에 월 수입이 무려 5000만원이었다. 지금도 이 수입이면 엄청난 부자인데, 그 당시 5000만원의 가치를 생각하면 뭐.. 수영장 딸린 100평대 집에서 살고 개인 운전기사가 있었을 정도로 물질적으로는 부족함이 없었다. 하지만 아버지는 지나친 워커홀릭이어서 가정에 소홀했고, 집에만 오면 부부싸움을 해서 집안이 화목하지 않았다고 한다. 결국 오지헌의 부모님은 오지헌이 성인이 된 후 이혼했고 이것이 오지헌에게 트라우마로 남았으며, 집에서 독립하여 코미디언으로 성공한 후에도 몇 년 동안은 아버지와 의절했다고 한다.

현재는 오지헌의 유투브 채널에 아버지와 함께 출연할만큼 부자관계가 좋아졌다.

 

https://youtu.be/8Bd4XJK5PgE

3.1. 부인


.

1980년생의 구세군에 다니는 박상미 씨와 결혼했다.

사실 오지헌은 박상미씨를 만나기 전 정말 개념없는 여자에게 제대로 당했던 적이 있어서 오지헌의 최측근이었던 개그맨 박준형도 오지헌에게 새 연인이 생겼다는 얘기에 걱정이되어 뭐하는 여자냐고 물어봤더니 사회복지사라고 하자 박준형도 안심하고 두사람의 만남을 응원했다는 이야기가 있다.

참고로 박상미 씨는 오지헌을 만나기 1년 전, 개그 콘서트를 보다가 오지헌을 보고 "쟤는 과연 누구랑 결혼할까?"라고 말했다고 한다. 그게 자신이 될 줄은 꿈에도 몰랐다고.

둘 다 상당히 독실한 크리스천에 교회에서 만난 사이라, 결혼 전까지 혼전순결을 지켰다고 한다. 결혼 후 오지헌이 기독교 수련회에 간증을 다니기도 했다.


3.2. 자녀


2012년 추석에 장녀 오희엘 양과 함께 도전 1000곡에 출연했다. 사랑의 가족에서 박준형이 오지헌에게 "첫 딸은 아빠 닮는다" 라는 얘기도 했었지만 세간의 평은 '오지헌은 딸을 낳은 게 아니라 기적을 낳았다.' 왜 그런지는 아래 참조.

세 딸의 아버지가 되었다.

그외 다른 방송 매체만 나오면 세 딸들의 얼굴을 쉽게 찾아볼수 있는데, 셋다 모두 귀여운 얼굴들이다.

유명한 국사 학원강사였던 오지헌 아버지의 월수입

개그맨 오지헌이 아버지의 놀라운 직업과 연수입을 공개했다.

오지헌은 최근 자신이 진행하는 유튜브 채널에 아버지와 함께 출연했다.

오지헌의 아버지는 놀랍게도 ‘1타 국사 강사’였다. 오지헌 아버지는 방송에서 과거에 학원 강사를 했다고 밝혔다.

알고 보니 오지헌 아버지는 일반적인 강사가 아니었다. 오지헌의 아버지는 학력고사 사절 ‘홈런국사’라는 책을 펴낸 유명 강사였다. 당시 이 책은 수학에서 ‘수학의 정석’이 수학의 바이블로 인기를 끄는 것에 비견할 수 있는 인기를 누렸다.

수입도 엄청났다. 오지헌은 “저도 연예인을 하면서 좀 벌었지만 나랑 게임이 안 된다”고 했다. 대체 얼마나 벌었던 것일까. 오지헌은 “아버지가 1990년대 초반 한 달에 5000만원을 벌었다”고 했다. 당시 서울 아파트가 1억원대 중반이었다는 점을 고려하면 매년 아파트 4채를 구입할 수 있는 돈을 벌어들인 셈이다.

생김새(?)와 어울리지 않게 오지헌이 청담동 토박이인 이유는 이렇게 어마어마한 스펙의 아버지를 뒀기 때문이다.